2021년 9월 5일 [찬양 중에 거하시는 하나님 #5] 승리: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역대하 20:14~26)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2021년 9월 5일 [찬양 중에 거하시는 하나님 #5] 승리: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역대하 20:14~26)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나성한미교회
댓글 0건 조회 335회 작성일 21-09-02 09:06

본문

우리가 이 사람 신앙과 영성이 좋다고 할 때 무엇을 보면 알수 있을까요? 한 사람의 신앙과 믿음을 볼려면 그 사람이 어떤 어려움과 문제를 어떻게 반응하고 대처하는 지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늘 크고 작은 시련과 역경의 연속입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우리에게 닥쳐지는 여러 가지 도전과 어려움을 끊임없이 극복해 나가는 과정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모두다 힘들고 어려운데 사람들이나 기업이나 이 회복탄력성이 준비되고 갖춰진 사람들과 기업은 끝까지 살아남을 것입니다. 자신의 삶과 자신이 하는 일에 회복탄력성이 얼마나 준비되어있는지를 점검해보야야 합니다. 

역대상 20장에 여호사밧의 신앙을 한문장으로 평가하면 <오직 하나님께로만 향했던 사람, 오직 문제를 넘어 주만 바라보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이렇게 하나님 앞에 신실한  사람에게도 바로 이방나라의 침략과 전쟁같은 어려움과 고난이 찾아 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호사밧왕은 고난과 어려움 속에서 영적 회복탄력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어려움을 놀라운 승리로 바꾸는 힘과 능력을 소유했습니다. 그가 어려움을 경험했을 때 그가 했던 행동은 첫 번째 행동은 <기도>요, 두 번째 행동은 <찬송>이었습니다. 여호와는 심판하신다는 이름의 뜻을 갖고 있는 여호사밧은 이렇게 고백하고 있습니다. ‘모든 판단과 심판은 하나님이 하신거잖아요. 그러니 저는 주님만 바라봅니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신앙고백이 아닐 수 없습니다. 

“너는 어느 곳에 있든지 주를 향하고, 주만 바라볼찌라.”우리의 삶에서 우리의 마음과 시선이 주님을 바라보는 일만큼 가장 빠른 영적 회복 탄력성은 없습니다. 주님을 바라보면서 기도하고 찬양할 수 있는 것 만큼 가장 빠른 삶의 승리의 비결은 없습니다. 믿으십니까? 

우리의 삶의 큰 위기와 문제에 봉착하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우리가 해야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우리가 할수 있는 것은 바로 기도요.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찬양입니다. 다시 말해서 지금 우리가 어려운 일을 당하면 우리가 할수 있는 것을 기도하는 것 뿐입니다. 또한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을 내편으로 만드는 것이고, 우리가 찬양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편에 서는 것입니다. 오늘 여호사밧은 <막막할 때 기도했고 막힌 상황을 뚫는 방법으로 찬양을 선택합니다.> 이것이 여호사밧의 신앙의 탁월한 능력이며 승리의 비결이며 영적 회복탄력성이었습니다. 

여호사밧의 영적 회복 탄력성, 바로 승리의 비결은 바로 하나님께 이 모든 전쟁을 맡겨 버리는 것입니다. 인생의 두려움을 만든드는 인생의 폭풍이 몰려옵니다. 마치 공습경고 사이렌이 울리는 것같은 시끄럽고 요란한 소리가 주위에서 들립니다. 이러한 두려움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반응하고 살아야 할까요? 그냥 저냥 지나가길 바라면 될까요? 아니면 그냥 잘 버티고 견디면 될까요? 바로 우리가 할수 있는 방법은 우리의 인생의 폭풍 너머에 여전히(STILL) 계시는 하나님께 시선을 집중하는 것입니다. 여호사밧이 위기를 만날 때 그가 한 반응과 행동은 <기도하고 찬양한 것> 그뿐입니다. 이것이 바로 승리의 비결이었습니다. 

사탄 마귀는 우리에게 끊임없이 싸움을 걸어옵니다. 이 사탄 마귀는 우리 내면과 마음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그럴때바다 우리 마음에서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 (대하 20:22)>라는 이 말씀과 고백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거기서 여호와를 송축한지라(대하 20:26)> 이말은 <거기서 여호와를 축복하였다. There they blessed the Lord)>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브라가 골짜기의 이름의 뜻이 <축복의 골짜기>라는 뜻입니다. 바로 이것은 은혜의 전리품을 거두는 일입니다. 

오늘의 우리의 승리의 비결, 회복탄성력은 우리가 얼마나 오늘도 하나님을 찬양하느냐, 찬양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찬양의 실력을 기르십시오. 찬양의 능력을 경험하십시오. 찬양의 승리를 맛보십시오. 기뻐하며 날마다 승리의 노래를 부르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